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가보감 마가목의 놀라운 효능과 울릉도 마가목의 비밀

by 건강한 하루하루 2024. 1. 28.
반응형
SMALL

 

1. 허준의 동의보감에 풀 중에 으뜸은 산삼이요, 나무 중에 으뜸은 마가목이라고, 산삼에 버금가는 효능이 있다라고 기록

 

2. 해발 1000미터 일대에 일부에만 자생하고 있고 그중 대한민국 1% 울릉도 마가목이 약성이 가장 뛰어나다.(마가보감은 100% 울릉도 마가목만 사용한다.)

 

3. 울릉도 섬엉겅퀴 간기능, 간경화 치료제로 쓰였던 울릉도 엉겅퀴는 실리마린 함량이 최고로 높다.

(피로회복 및 음주 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4.마가목은 자생지가 내륙에서는 지리산, 설악산등 1000미터 고산지대에서 일부 자생하며 그 외에는 울릉동에 대부분 서식하기 때문에 예전에 궁궐이나 특정가문의 귀족들만 먹었던 귀한 약제이다.

 

5. 마가목은 “말 마(馬)” 자를 쓰는데 이는 말의 뼈와 근육처럼 사람의 몸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해서 써서 마가목이라 명명하였다. 마가목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뼈로 파괴하는 “파골세포”의 생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연결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칼슘의 산화를 방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며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의 손상을 막아주고 염증을 완화하여 관절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6. 마가목에는 나이아신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이 성분은 각정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체내에 축척되어 있는 나트륨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고 혈중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조선시대 명의 이경화가 지은 “광제비급”에 의하면 마가목을 술로 담가 먹으면 36가지의 중풍을 모두 다 고칠 수 있다고 기록할 정도로 중풍을 다스리는 신비한 약재로 유명하다.

 

 

7. 민간에서는 마가목 열매와 나무껍질을 각종 신경통과 허리 통증, 손발의 저림과 시림, 원기회복, 위장질환, 관절염, 기관지염, 비염 등에 사용합니다.

 

8. 마가목 열매에는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카테킨, 카로틴당분,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 기관지 건강. 위장질환에 좋다고 전해져 온다.

 

 

9. “동의보감 발췌” – 마가목 관련 내용

풍증과 어혈을 낫게하고 노인과 몸이 쇠약한 사람을 보하고 성기능을 높이며 허리 힘과 다리의 맥을 세게 하며 흰머리를 검게 한다.

10. 마가보감은 “마가목엉겅취혼합 72% 함유”마가목 주요성분주요 성분 글리코사이드, 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나이아신, 비타민C, 루페올 엉겅퀴 주요 성분 실리마린, 타라카스테린, 나이아신, 아밀린, 비타민B2, B1 핵심 원료 외에 14종의 한방원료와 L-아르기닌을 추가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였습니다.

 

 

 

 

 

소정의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